닫기

의정부체육관 정상화 조짐...KB배구단 25-26시즌 일정 차질 없을 듯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225010013199

글자크기

닫기

의정부 진현탁 기자

승인 : 2025. 02. 25. 11:48

의정부시청사 전경
의정부시청사 전경/진현탁기자
의정부시가 지역 연고인 KB손해보험스타즈 배구단의 25-26시즌 V리그 일정이 차질없이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시는 KB손해보험 배구단의 전용 배구장으로 사용되던 의정부체육관의 지붕층 보강 공사 방안을 최종 결정했다고 25일 밝혔다.

앞서 시는 '시설물의 안전 및 유지관리에 관한 특별법'에 따른 정밀안전진단을 통해 지붕구조체의 처짐을 확인하고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체육관의 보수·보강 공사가 마무리되기 전까지 임시 사용중지했다.

이후 지붕구조체에 대한 변위·변형을 추가 조사해 처짐량의 안전기준 허용치 초과, 지붕 부재의 변형 등을 확인하고 구조전문가의 의견을 받아 최종 보강안을 마련했다.

시는 체육관 지붕층을 지반으로 인양해 구조안전상 기준 미달인 모든 부재와 인접 부재까지 포함해 교체할 예정이다.

특히 다음달 중 실시설계를 추진해 KB 손해보험 스타즈 배구단의 25-26시즌 V리그 일정 진행에 차질이 없도록 진행할 방침이다.

김동근 시장은 "안전성과 공사 기간 등 모든 측면을 고려했다"며 "의정부체육관이 정상화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진현탁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