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포천시 새내기 교사, 24일 힘찬 첫 출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224010012539

글자크기

닫기

포천 진현탁 기자

승인 : 2025. 02. 24. 15:01

신규교사 임용식 사진2
김재진 포천시교육지원청 교육장(앞줄 오른쪽 세 번째)이 24일 열린 신규교사 임명식에서 새내기 교사들과 하트 세레머니를 하고 있다./지원청
경기도 포천시 새내기 교사들이 24일 첫발을 내디뎠다.

포천교육지원청은 이날 신규교사 82명을 대상으로 임명장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번 수여식은 신규교사들이 포천 지역에 잘 적응하고 교육활동을 원활히 펼칠 수 있도록 다양한 연수 프로그램과 함께 진행됐다.

△평가계획서 작성 △교직생애 설계 △학교적응기-첫돌 교사의 한해살이 이야기로 구성된 연수에서 실질적인 경험과 조언을 나누며 신규교사들이 학교 현장에서 겪을 수 있는 어려움에 대한 대처법을 배웠다.

또 지원청은 '포텐UP! 포며드는 교사생활백서'를 제공해 신규교사들이 포천 지역에서 더욱 쉽게 적응할 수 있도록 했다. 이 자료집은 포천의 선배교사들이 작성한 실용적인 교직 적응 가이드를 담고 있다.

이날 참석한 한 신규교사는 "포천에서 처음 교직을 시작하게 되어 설렘과 두려움을 함께 가지고 왔다. 선배교사들의 현장 경험담을 들으며 많은 것을 배워 처음 교단에 선다는 것에 대한 두려움이 조금씩 사라지고 앞으로의 교사생활이 기대가 된다"라며 "계속해서 선배들의 조언을 듣고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진현탁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