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산업 생태계 조성 선도
|
24일 서울 영등포구 아시아투데이 본사에서 진행된 업무협약 체결식에는 황석순 아시아투데이 사장, 한상덕 (사)한국반려동물기업협회 회장, 윤동준 (사)한국반려동물기업협회 이사, 신건호 (사)한국반려동물기업협회 이사를 비롯한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측은 반려동물 산업 활성화 및 문화 확산을 위해 구체적인 협력 방안을 마련하고, 상호 간 긴밀한 업무 협조 체계를 구축해 다양한 사업을 펼칠 예정이다.
(사)한국반려동물기업협회는 반려동물 관련 중소기업의 발전과 반려동물 문화 성장을 목표로 △반려동물 산업 고용 창출 △관련 기관과의 산학 협력 및 장학 지원사업 △반려동물 관련 국내외 행사 지원 △반려동물 산업 국내 유통 등을 지원하고 있다. 84개 회사가 회원사로 등록되어 있으며 사업자만 가입할 수 있는 B2B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다. 협회는 해외에서 샘플을 구매 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
한상덕 (사)한국반려동물기업협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반려동물 산업의 발전과 올바른 반려문화 정착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며 "반려동물 관련 기업의 수요에 맞춘 전문 인력 양성은 물론, 산업 발전을 위한 정보 교류, 세미나 및 프로젝트 협력 등을 강화해 지속 가능한 반려동물 산업 생태계를 조성하는 데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