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정진완 우리은행장, ‘저출생 극복 릴레이 챌린지’ 동참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224010012310

글자크기

닫기

한상욱 기자

승인 : 2025. 02. 24. 10:56

21일 본점 어린이집 찾아 인증사진 촬영
"금융 넘어 사회적 책임 다하는 은행 될 것"
정진완 우리은행 저출생
정진완 우리은행장(가운데)이 21일 서울 중구 우리은행 본점 어린이집을 찾아 저출생 위기 극복 챌린지 표어를 들고 어린이집 교사 및 아이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우리은행
우리은행은 정진완 행장이 지난 21일 서울 중구 우리은행 본점 어린이집에서 '저출생 극복 금융권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챌린지는 가족 친화적 기업 문화를 확산시키고 출산과 육아에 대한 긍정적인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사회 각계 리더들이 릴레이 방식으로 참여하고 있는 저출생 극복 캠페인이다.

정 행장은 우리은행 본점 내 어린이집을 찾아 챌린지 표어를 들고 교사·어린이들과 함께 인증사진을 촬영했다. 이어 인증사진을 SNS 등에 게시하며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등 저출생 위기 극복을 위한 의지를 다졌다.

한편 우리은행은 가족친화제도 모범 기업으로서 육아·가족 돌봄 휴직제도, 유연근무제 등 다양한 정책을 통해 일과 가정의 양립을 돕는 기업문화 조성에 힘쓰고 있다고 설명했다. 앞서 지난 21일에는 주택담보대출에 다자녀가구 우대 항목도 신설하기도 했다.

정 행장은 "국가적 과제인 저출생 문제 타개를 위해 출산과 육아 부담을 줄이는 근로환경 조성에 앞장서겠다"며 "금융이 해야 할 일을 넘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은행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한상욱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