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희귀 동반자 내놔! 레전드 오브 이미르, ‘전조의 흑막’ 완벽 소탕 가이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224001825392

글자크기

닫기

이윤파 게임담당 기자

승인 : 2025. 02. 24. 19:08

보물 상자 위치와 유의해야 할 주의점 까지 정리
검은 발키리 토벌전. /인게임 캡처
위메이드의 신작 MMORPG '레전드 오브 이미르'에서는 '검은 발키리'에 같이 도전할 파티원을 구하는 채팅을 쉽게 볼 수 있다. 검은 발키리는 현재 레전드 오브 이미르의 유저들 사이에서 가장 큰 관심을 받고 있는 콘텐츠 중 하나다. 

검은 발키리는 이미르 대륙에 라그나로크를 일으키려는 타락한 에인헤랴르 집단이다. 각종 퀘스트를 수행하면 검은 발키리에 대한 단서를 얻을 수 있고, 이를 바탕으로 숨어 있는 검은 발키리를 추척해 소탕하는 콘텐츠다. 

검은 발키리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 이유는 게임 초반부 진행에 큰 도움을 주는 질 좋은 보상 덕이다. 희귀 등급 동반자, 장신구, 희귀 아바타 등 매력적인 보상이 구미를 당긴다.

희귀 등급 동반자 '레이프트'. /인게임 캡처
그 중에서도 가장 잡기 쉽고 선행 퀘스트도 적은 검은 발키리 '전조의 흑막'이 주목받고 있다.

전조의 흑막을 잡으면 희귀 등급 지상 동반자 '레이프트'를 얻을 수 있다. 동반자의 경우 호른을 제외하면 얻을 수단이 많지 않기에 더 중요하다. 레이프트를 한 번만 얻어두면 당분간 지상 동반자에서 스펙업을 고민할 필요는 없다. 

서순 이슈를 방지하기 위해 반드시 선행 퀘스트를 먼저 깨야한다. /인게임 캡처
검은 발키리를 진행하기에 반드시 숙지해야 할 사항은 선행 퀘스트를 완료하고 검은 발키리를 처치해야 하는 것이다. 만약 서순이 뒤바뀌어 검은 발키리를 먼저 처치한다면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전조의 흑막을 잡기 위해서는 선행 퀘스트 '남편의 보물상자'를 진행해야 한다. 이 퀘스트는 마을에서 의뢰를 받아 진행할 수 있다. 헤르모드의 갈림길에 있는 보물 상자 2개를 열면 전조의 흑막으로 향하는 단서를 얻을 수 있다. 

보물 상자의 위치는 다음과 같다. 

헤르모드의 갈림길 보물 상자. /인게임 캡처
헤르모드의 갈림길 1번 보물 상자. /인게임 캡처
헤르모드의 갈림길 2번 보물 상자. /인게임 캡처
헤르모드의 갈림길 3번 보물 상자. /인게임 캡처
헤르모드의 갈림길 4번 보물 상자. /인게임 캡처
헤르모드의 갈림길 5번 보물 상자. /인게임 캡처
보물 상자가 나오는 장소는 고정돼있다. 만일 상자가 있어야 할 곳에 상자가 없다면 채널 변경을 하는 것을 추천한다. 

전조의 흑막은 이 곳에 숨어있다. /인게임 캡처
퀘스트를 깼다면 전조의 흑막을 잡을 차례. 전조의 흑막은 비프로스트 언덕에 있는 비프로스트 재단에 숨어있다. 

혼자서 잡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에 가깝지만 파티를 맺는다면 20레벨 중반 인원 4명만 모여있어도 어렵지 않게 클리어 할 수 있다. 전체 채팅을 통해 적극적으로 파티원을 모집하거나, 비프로스트 재단 앞에서 파티를 구해보자. 

파티를 맺으니 전조의 흑막은 생각보다 쉽게 잡혔다. /인게임 캡처
단 15인 파티는 클리어 인정이 되지 않고, 5인 파티 여럿이서 전조의 흑막을 클리어한다면 가장 높은 기여도를 기록한 파티만 클리어를 인정받는다. 

전조의 흑막을 잡으면 레이프트에 더해 컬렉션 등록에 이용할 수 있는 흑막의 고리, 여기에 이벤트로 앰버 3000개를 얻을 수 있다. 
이윤파 게임담당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