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포항시, 촘촘한 사회보장 체계 구축으로 시민 삶의 질 향상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223010011887

글자크기

닫기

포항시 장경국 기자

승인 : 2025. 02. 23. 14:34

포항시지역사회 보장협의체 제10기 대표협의체 위원 위촉식과 회의 개최
3-1.250223 포항시, 시민 중심 복지 실현과 촘촘한 사회보장 체
포항시가 시민 중심 복지 실현과 촘촘한 사회보장 체계구축을 위해 '포항시지역사회 보장협의체 제10기 대표협의체 위원 위촉식과 회의'를 개최하고 기념사진을 '찍고있다.
경북 포항시가 지역 특성을 반영한 구체적이고 실제적인 보장 체계 마련으로 시민 중심의 복지를 실현한다.

23일 포항시에 따르면 시는 지난 2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시민이 중심이 되는 복지정책 실현과 촘촘한 사회보장 체계구축을 위해 '포항시지역사회 보장협의체 제10기 대표협의체 위원 위촉식과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제10기 대표협의체 민간 위촉위원으로 민간기관·시설·단체 전문가 32명을 위촉했으며, 공동위원장 이강덕 포항시장과 국·소·원장급 공무원 4명을 당연직으로 임명했다.

제10기 대표협의체 민간공동위원장으로는 위원들의 호선에 의해 제9기 대표협의체 위원장을 역임한 천주교 대구대교구 4대리구의 최재영 신부가 재 선출됐다.

최재영 신부는 "민간위원장으로 다시한번 선출돼 큰 영광과 무거운 책임을 느낀다"며 "앞으로 포항시의 특성을 반영한 구체적이고 실제적인 보장 체계를 마련해 시민 삶의 질을 높이는 데 앞장 서겠다"고 말했다.

이강덕 시장은 "새로운 2년을 함께할 제10기 대표협의체 위원과 활기찬 출발을 함께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 한다"며 "민·관의 복지 전문가인 대표협의체가 끊임없이 소통하고 협력해 지역사회의 든든한 버팀목이 돼주길 당부"했다.

장경국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