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서울국제불교박람회'는 4월 3일부터 6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COEX) C홀에서 열린다.
박람회 주최 측은 "최근 MZ세대 사이에서는 윤리적 소비, 비건 라이프, 제로 웨이스트 등 '무해력'과 관련된 가치관이 중요한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면서 "'무해(無害)력'이란 타인과 자연, 사회에 해를 끼치지 않고 공존하는 힘을 의미하는 개념으로, 불교의 자비 정신과도 맞닿아 있다"고 보았다. 이에 '2025서울국제불교박람회'에서는 이런 흐름을 반영해 이를 현대적인 방식으로 재해석해, 관람객들에게 깊은 울림을 선사할 예정이라는 것이다.
지난해 '2024서울국제불교박람회'가 색다른 경험을 중시하는 MZ세대들을 겨냥한 다채로운 콘텐츠로 전 세대를 아우를 수 있는 불교 전문 박람회로 위상을 높인 만큼 '너의 깨달음을 찾아라!(팔정도와 함께) 부디즘 어드벤처@코엑스'를 주제로 펼쳐지는 올해 '서울국제불교박람회'는 MZ세대들의 직접적인 참여를 통해 영향력을 더욱 확대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서울국제불교박람회' 운영사무국은 지난 1월 2일부터 19일까지 '2025서울국제불교박람회 크루'를 모집했으며, 선정과정을 거쳐 '2025서울국제불교박람회'와 함께할 100인의 MZ세대 크루 선정을 최종 완료했다. 선정된 크루들은 2월 16일 온라인 발대식 이후부터 공식적인 활동에 돌입한다.
'2025서울국제불교박람회 크루'에게는 사전·사후 미션이 주어지며, 사전 미션을 완료한 크루들은 '2025서울국제불교박람회' 무료입장 및 패스트트랙 입장(동반 5인까지)이 가능하다. 추가로 '팔정도 이벤트' 참여 시 추가 혜택 및 연계 사업 프로그램 관련 혜택을 우선 제공한다. 박람회 기간 '2025서울국제불교박람회' 현장 방문 후, 사후 미션까지 완료 시'2025서울국제불교박람회' 크루 활동 수료증을 제공하며 우수 크루 활동자도 별도 선발할 예정이다.
박람회 운영사무국 관계자는 "'재밌는 불교'라는 슬로건 아래 진행된 지난해 '서울국제불교박람회'는 현장을 방문한 관람객 수가 전년 대비 3배 이상 증가했으며, 이 중 80%가 2030세대였을 정도로 젊은 세대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이끌어내는데 성공했다"라며 "이러한 열기를 올해도 이어나가는 동시에 보다 많은 MZ세대들이 박람회와 함께할 수 있도록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