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하나손보, ‘2025 국가 소비자중심 브랜드’ 장기보험 부문 대상 수상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214010007713

글자크기

닫기

김민혁 기자

승인 : 2025. 02. 14. 17:22

최첨단 기술 활용 소비자 혜택 제공 호평
건강 등급 산출해 최대 38% 할인 혜택
하나손보, 국가 소비자중심 브랜드 대상
'2025 국가 소비자중심 브랜드 수상식'에서 배성완 하나손해보험 대표이사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하나손해보험
하나손해보험이 자사의 시그니처 상품인 '뉴 건강하면 더 좋은 하나의 보험'이 2025년 '국가 소비자중심 브랜드' 장기보험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국가 소비자중심 브랜드'는 동아일보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와 농립축산식품부가 후원하는 브랜드대상이다. 한국브랜드경영협회가 브랜드 리더십, 소비자 중심 브랜드 경영 체계, 소비자 불만 관리 프로세스, 브랜드 만족도 등의 항목을 평가해 선정한다.

'뉴 건강하면 더 좋은 하나의 보험'은 대한민국 최초로 건강 등급에 따라 보험료가 할인되는 하나손해보험의 대표 장기보험 상품이다. 이 보험은 최첨단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혁신성과 건강한 소비자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는 점을 호평받았다.

이 보험은 인슈어테크 기업 그레이드헬스체인의 'LOG' 시스템과 연동해 국민건강보험공단의 건강검진 기록 등을 분석해 건강 등급을 산출한다. 이에 따라 보험료가 일반심사 가입 시 최대 38%, 간편심사 가입 시 최대 28%까지 할인된다.

또 하나손보 자동차보험 가입 고객은 매월 5% 추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가입 후 2년마다 건강 등급을 다시 평가해, 등급이 상승하면 더 높은 할인율을 적용받을 수 있다. 반대로 등급이 낮아져도 보험료가 인상되지 않아 안정적인 보험료 관리가 가능하다.

이 보험은 암 주요 치료비, 통합진단비(암·심장·뇌질환) 등 200여 개 담보를 포함해 폭넓은 보장을 제공한다. 90세까지 가입 가능하며, 간편심사로도 가입할 수 있다.

하나손보 관계자는 "초고령화 사회를 대비해 현재와 미래의 건강을 함께 지켜주는 소비자 중심 건강보험을 합리적인 보험료와 간편한 가입 절차 덕분에 가입자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민혁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