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등급 산출해 최대 38% 할인 혜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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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 소비자중심 브랜드'는 동아일보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와 농립축산식품부가 후원하는 브랜드대상이다. 한국브랜드경영협회가 브랜드 리더십, 소비자 중심 브랜드 경영 체계, 소비자 불만 관리 프로세스, 브랜드 만족도 등의 항목을 평가해 선정한다.
'뉴 건강하면 더 좋은 하나의 보험'은 대한민국 최초로 건강 등급에 따라 보험료가 할인되는 하나손해보험의 대표 장기보험 상품이다. 이 보험은 최첨단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혁신성과 건강한 소비자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는 점을 호평받았다.
이 보험은 인슈어테크 기업 그레이드헬스체인의 'LOG' 시스템과 연동해 국민건강보험공단의 건강검진 기록 등을 분석해 건강 등급을 산출한다. 이에 따라 보험료가 일반심사 가입 시 최대 38%, 간편심사 가입 시 최대 28%까지 할인된다.
또 하나손보 자동차보험 가입 고객은 매월 5% 추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가입 후 2년마다 건강 등급을 다시 평가해, 등급이 상승하면 더 높은 할인율을 적용받을 수 있다. 반대로 등급이 낮아져도 보험료가 인상되지 않아 안정적인 보험료 관리가 가능하다.
이 보험은 암 주요 치료비, 통합진단비(암·심장·뇌질환) 등 200여 개 담보를 포함해 폭넓은 보장을 제공한다. 90세까지 가입 가능하며, 간편심사로도 가입할 수 있다.
하나손보 관계자는 "초고령화 사회를 대비해 현재와 미래의 건강을 함께 지켜주는 소비자 중심 건강보험을 합리적인 보험료와 간편한 가입 절차 덕분에 가입자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