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하나금융그룹, CDP 기후변화 평가에서 최고 등급 획득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207010003558

글자크기

닫기

한상욱 기자

승인 : 2025. 02. 07. 10:00

탄소배출 목표·성과관리 체계 우수성 인정받아
"탄소중립 이행 투명하게 공개…글로벌 ESG 선도할 것"
하나금융 CDP 리더십 A
/하나금융그룹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6일 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CDP)가 선정하는 '2024년 기후변화 대응 부문 평가'에서 최상위 등급인 '리더십 A'를 획득했다고 7일 밝혔다.

CDP는 기후변화, 산림·수자원 등 환경 관련 주요 쟁점에 대해 전 세계 주요 상장 기업을 대상으로 분석과 평가를 수행하는 글로벌 정보공개 프로젝트로, 국제적으로 높은 신뢰도와 권위를 인정받고 있는 글로벌 지속가능성 평가 지표 중 하나다.

하나금융은 이번 평가에서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지배구조와 위험관리, 경영전략 등 탄소배출 목표 및 성과관리 체계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직전 등급 대비 1등급 상향한 리더십 A 등급을 획득했다. 매년 탄소 중립 목표 달성을 위해 탄소배출량을 투명하게 공개하고, ESG 제한업종 및 유의업종 자산을 면밀히 관리하는 등의 노력을 통해 달성한 성과라고 설명했다.

함영주 회장은 "이번 CDP 최고 등급 획득은 기후위기 대응 및 탄소중립 달성을 위한 하나금융그룹의 일관성 있고 진정성 있는 ESG 경영 실천 노력을 대내외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탄소중립 목표 이행 과정을 보다 정확하게 투명하게 공개해 다양한 이해관계자들로부터 신뢰받는 글로벌 ESG 선도 금융기관으로서의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상욱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