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충남도, ‘국토부 도로정비 평가’ 지방도 분야 전국 1위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205010001944

글자크기

닫기

내포 김관태 기자

승인 : 2025. 02. 05. 08:38

도, 국토교통부 '2024 도로정비 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도로정비 평가 역량 전국 1위 ‘쾌거’
충남도내에 설치된 지하차도 진입차단시설

충남도는 국토교통부가 주관하는 '2024년 도로정비 평가' 지방도 분야에서 최우수기관에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도로 정비 평가는 국토부가 도로 등급별로 도로관리청의 도로 정비 실태를 평가해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미비점을 보완하기 위함이다. 안전하고 쾌적한 도로 환경을 조성하고자 매년 실시하고 있다.

도는 도청 소재지인 내포를 중심으로 고속도로에 진출입하는 주요 노선인 위임국도 32호, 40호와 지방도 602호, 609호를 평가 노선으로 선정하고 현장 평가를 위한 포장도 보수 및 배수시설 정비, 월동 대책, 도로시설물 청소 등 도로 정비를 추진한 점이 높이 평가됐다.

도는 기본 평가 항목인 △도로 유지관리 예산 확보 △도로 정비 실태 △수해 복구 및 월동 대책 등 도로 관리 부문과 신규 특수 시책인 △빗물받이 위치 확인을 위한 발광다이오드(LED) 경계석 설치 △터널 내 생명구조 마스크 비치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전기식 발광다이오드(LED) 도로표지병 설치 등에서 고루 호평받았다.

최동석 도 건설교통국장은 "이번 최우수기관 선정은 도민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도로 환경을 제공하고자 꾸준히 노력해 온 결과"라면서 "앞으로도 겨울철 도로 제설 등 도로 관리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충남 도로정비 평가 역량 전국 1위 ‘쾌거’
충남도내에 설치된 부착식 시선유도봉
김관태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