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김경희 이천시장, 소상공인 경영환경 개선사업 우수업체 격려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202010000155

글자크기

닫기

남명우 기자

승인 : 2025. 02. 02. 17:57

김경희 이천시장 소상공인 경영환경 개선사업 우수업체 방문
김경희 경기 이천시장(가운데)이 2일 소상공인 경영환경 개선사업 우수업체 격려 방문 격려하고 기념촬영하고 있다./이천시
김경희 경기 이천시장이 설 명절을 맞아 소상공인 경영환경 개선 우수 지역업체 2곳을 방문해 격려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2일 이천시에 따르면 김 시장은 이날 소상공인 경영환경 개선사업 모범사례로 꼽히는 우수업체 2곳을 방문해 사업 추진 과정의 이야기를 듣고 변화된 환경을 직접 확인하며 격려했다.

소상공인 경영환경 개선사업은 점포 환경을 새롭게 정비하고 POS(점포판매시스템) 기기나 키오스크 등 디지털 지원 및 맞춤형 컨설팅을 통해 안정적인 자립기반을 마련하도록 하는 사업이다. 총 90여개 사업장을 선정해 지원하는 올해는 이달 17일부터 21일까지 여성회관 2층 202호에서 접수받을 예정이다.

2024년에 첫 시행한 이번 사업을 통해 선정된 95개 업체가 점포환경을 개선했다. 이천시는 업소별 평균 3회 이상의 컨설팅을 진행하는 등 총 303회 컨설팅을 지원하는 것으로 사업을 마무리했다.

이번 사업에 참여한 A씨는 "18년 이상 운영해 식당이 많이 노후화돼는데 이번 이천시 환경개선 사업을 통해 업장을 깔끔하게 개선해 더 많은 고객이 유입돼 매출이 많이 늘었다"고 말했다.

김 시장은 "소상공인 경영환경 개선사업은 지역경제를 살리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며 "이번 우수 사례들이 다른 소상공인들에게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남명우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