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트스팟, 지난해 디즈니·짱구·정년이 등 오픈
최근 부동산 임대 대행 및 PM까지 사업 영역 확장
올해 핵심 상권 성수·익선 1년 전속 대관 운영 계약
|
팝업스토어 전문 기업 스위트스팟이 업계 주목을 받는 이유다. 스위트스팟은 지난 2015년 상업용 건물의 유휴 공간에 팝업스토어를 중개하는 서비스로 출발한 회사다. 팝업스토어 중개에 이어 브랜드 맞춤형 팝업 솔루션을 구축하며 지금까지 누적 8000건 이상의 팝업스토어를 진행해왔다.
지난해만 해도 △tvN 드라마 '정년이' 팝업스토어 △짱구는못말려-짱구는 여행 중 in 전주 △뮤지컬 알라딘 팝업스토어 △2030 추억의 IP 보노보노 △SBS 예능 '골 때리는 그녀들' X 폴햄 팝업스토어 등을 이 회사가 맡아 진행했다.
스위트스팟의 경쟁력은 '원스톱' 서비스에 있다. 팝업스토어에 대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현재 대관뿐 아니라 기획·디자인·운영·마케팅까지 서비스를 확장했다. 대형 아케이드의 MD 컨설팅 및 LM, PM 등 상업용 부동산 영역으로도 업무 범위를 넓혔다. 상업용 부동산 임대 대행의 대표적인 사례로는 '여의도 파이낸스타워', '성수낙낙', 'K 파이낸스타워' 등이 있다.
지난 9월부터는 부동산 자산 관리(PM) 서비스 '액티브 PM'를 운영했다. 내부 공간, 유동 인구, 시설 업종 등 건물의 특성들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상권 활성화를 위한 최적의 리뉴얼 컨설팅을 제공하는데, 전주 제1의 복합쇼핑몰 '몰오브효자' 등에서 '액티브 PM '서비스를 선보였다.
지난 11월에는 서울 핵심 상권 내 입지 강화를 위해 복합문화공간 '피치스 도원'과 '누디트 익선'의 2025년 전속 대관 운영권 확보 계약을 체결했다. 스위트스팟은 두 공간을 각각 '스위트스팟 스테이지 성수'와 '스위트스팟 스테이지 익선'으로 명명하고 1년 동안 판매·체험·전시 등 다양한 주제의 팝업스토어를 선보일 예정이다.
올 상반기 중에는 줄서기 기능 등을 포함한 팝업스토어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해 스위트스팟 스테이지의 서비스 품질을 높일 예정이다. 방문객 수 예측과 실시간 데이터 분석으로 공간 운영의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대기 시간을 줄여 현장의 혼잡을 최소화하는 등 기업과 소비자를 위한 서비스 고도화에 나설 방침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