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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일 시에 따르면 전주국제영화제는 영화제 방문객과 지역 상권이 함께 상생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올해 영화제 기간 제휴업체 운영을 대폭 강화할 예정이다.
제휴업체 확대 운영은 전주지역의 다양한 업종의 소상공인들과 협력해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영화제를 찾는 관객들에게 더욱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함이다.
시와 전주국제영화제 조직위는 지난해 44개였던 제휴업체를 올해는 최대 60개까지 제휴업체를 확대할 계획이다.
또 기존 카페와 식당을 중심으로 운영해온 제휴업체를 올해는 의류점과 안경점, 미용실, 편의점 등 다양한 업종을 포함시켜 보다 폭넓은 혜택을 제공키로 했다.
대표적으로 주요 프로그램 중 하나인 스탬프투어 이벤트는 관객들이 제휴업체를 방문할 때마다 스탬프를 수집하고, 이를 통해 경품을 받을 수 있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제휴업체들도 영화제 개최 전부터 전주국제영화제와 협력해 500여 명의 영화제 스태프와 자원활동가들에게 할인 혜택을 제공할 예정으로, 영화제에 참여한 스태프와 자원활동가들은 지역 내 다양한 제휴업체를 적극 이용하며 영화제 공식 SNS와 웹사이트, 현장 안내서 등을 통해 제휴업체 관련 프로모션을 널리 홍보하게 된다.
우범기 전주시장은 "단순히 영화 상영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전주시 전역의 소상공인들과 협력해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는 것 또한 영화제의 중요한 목표"라며 "다양한 업종의 제휴업체를 통해 관객들이 전주를 더 깊이 경험하고, 지역 상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주국제영화제는 3월부터 영화의 거리 및 객리단길, 웨리단길 중심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방문을 통해 사업안내 및 제휴업체 모집에 나설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