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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 관광 홍보·마케팅에 통일성을 높였다. 대표 관광지와 먹거리, 우수 웰니스 숙박시설 등 다양한 관광 정보를 종합 관광안내 종합 리플릿에 담았다.
종합 리플릿과 책자뿐만 아니라 안내 리플릿인 '추암 산책'을 제작, 체류형 야간 관광지로 떠오른 추암해변의 낮과 밤을 소개하고 있다.
그리고 여명 빛 조명테마파크가 조성되어있는 조각공원을 소개하며, 관광객의 발걸음을 추암해변으로 이끌고 있다.
또한, 최근 관광 트렌드로 떠오르는 '빵지순례'를 디저트 테마 가이드북 '빵빵한 지도'로 사계절 즐길 수 있는 인기 빵·제과점 15곳을 소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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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는 앞으로도 변화하는 관광 트렌드에 맞춰 동해시를 홍보하기 위해 조형물 제작, 대형 안내판과 동해시 이색 굿즈 등을 제작한다. 그리고 타 매체 또는 기념품 제작 등과 연관시켜 유연한 활용이 가능하도록 약 1억원의 사업비를 투자한다. 또한 홍보물 디자인 개선 및 수정 작업을 수시 진행할 예정이다.
이선우 관광과장은 "향후에는 동해시의 문화관광자원과 자연환경부터 액티비티까지 모두 한 권에 담은 책자를 4개 언어로 번역된다. 이로 인해 내국인 관광객 뿐만 아니라 외국인 관광객도 동해시를 즐겁고 손쉽게 관광을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 그리고 디저트, 감성 길 걷기 등 독특한 테마관광책자 제작으로 동해시에 대한 관광객들의 애정과 관심을 이끌어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