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어 "장 군수는 새해를 맞이해 군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고, 뜻하시는 모든 일이 이뤄지는 한 해가 되기를 기원드린다"면서 "군민 여러분의 희망이 새로운 영광을 이끄는 힘입니다. 모두가 함께 만들고, 같이 누리는 행복한 영광의 내일을 위해 여러분과 함께 한 걸음씩 나아가겠다"고 했다.
장 군수는 "'함께 만드는 영광, 같이 누리는 군민'이라는 군정 구호 아래, 군민 행복과 민생 안정을 최우선으로 군정을 펼쳐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장 군수는 "전 군민에게 민생경제회복지원금 50만원을 우선 지급하고 기본소득 도입을 체계적으로 준비하겠다"면서 "영광사랑상품권 발행 확대와 소상공인 맞춤형 경영 안정 지원, 묘량농공단지 기업 유치 등 군민의 생활 안정과 지역경제 회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그러면서 장 군수는 "미래를 선도하는 전략산업 육성에 박차를 가해 e-모빌리티 수출지원, 투자선도 지구 기반 시설 조성과 청정수소 산업 육성, 무탄소 에너지 실증연구단지 구축 등 스마트 모빌리티와 에너지 산업을 육성해 지역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했다.
특히 장 군수는 재생에너지 기반 RE100 산업단지 조성과 '군민 햇빛 바람 에너지 연금' 지급을 위한 단계별 이행계획도 차질없이 준비해 군민 평생 연금 시대를 열어가겠다고 피력했다.
또 장 군수는 어르신 복지도 한층 강화해 영광형 보건·복지 융복합 클러스터 조성을 추진하는 한편 경로우대 목욕탕 우대권과 경로당 부식비 지원을 확대하고 효행수당 지급, 공공일자리 확대, 틀니 지원 등 다양한 정책으로 어르신들이 편안한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돕겠다"고 했다,
마지막으로 장 군수는 "군정의 모든 가치 기준은 군민의 행복이다"면서 "1000여명의 공직자는 지역발전과 군민의 행복을 위해 혼신의 힘을 다해 군정을 펼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