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위핀, 투표조작 방지 오디션 플랫폼 마이스타픽과 MOU 체결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217000917489

글자크기

닫기

장안나 기자

승인 : 2024. 12. 17. 09:21

웹3 지갑 전문기업 아이오트러스트가 자사의 기업용 Web3 지갑 솔루션인 '위핀(WEPIN)'을 통해 투표조작 방지 오디션 플랫폼 마이스타픽과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위핀지갑 연동을 포함해 국내외 엔터테인먼트 산업 및 오디션 산업에 블록체인의 기반의 투명성과 신뢰성을 갖춘 새로운 오디션 문화를 만들어갈 계획이다.

아이오트러스트의 위핀 지갑은 간편한 SDK와 API를 제공해 블록체인 개발 경험이 없는 기업도 5분 내에 앱이나 웹에 지갑을 연동할 수 있는 기업용 Web3 지갑 솔루션이다.

마이스타픽은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여 투표 조작을 방지하고, 오디션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확보하는 플랫폼으로 2024 미스코리아 선발대회 등 다양한 대회에서 신뢰받는 투표 플랫폼을 제공하며, 13만 명 이상의 회원과 210만 건 이상의 투표 내역을 기록하여 국내 대표 오디션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백상수 아이오트러스트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위핀의 기술적 강점을 엔터테인먼트의 오디션 분야로 확장시키는 중요한 발판이 될 것이다. 또한 공정성과 투명성을 중시하는 사회적 요구를 담아 오디션 분야에서 더욱 쉽고 편리한 서비스 표준을 제시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이민재 마이스타픽 대표는 "글로벌 팬들이 참여하는 오디션 플랫폼으로 성장하려면 무엇보다 투명한 심사 과정이 필수적이다. 아이오트러스트와의 협력을 통해 이를 실현하며, 더욱 신뢰받는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두 회사는 이번 협력을 통해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공정하고 신뢰할 수 있는 글로벌 오디션 생태계 조성에 앞장설 계획이다.  
장안나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