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개발부터 판매 이후까지 전 과정 품질 향상
|
국가품질경영대회는 품질혁신활동으로 탁월한 성과를 창출해 산업경쟁력 향상에 기여한 유공자와 기업을 포상하는 행사로 산업통상자원부와 국가기술표준원이 주최하고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한다. 현대트랜시스는 품질시스템과 기술력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품질개선·생산성 향상·고객만족 등 우수한 경영 성과를 거둔 기업으로 인정 받았다.
현대트랜시스는 제품 개발 단계부터 생산 공정별 품질 관리·개선활동, 판매 이후의 품질 보증까지 제품 전 과정에서 고객 만족과 안전을 위한 다각적인 품질 향상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글로벌 선행 품질 확보를 위해 글로벌 프로젝트 검증 체계를 확립했으며 협력사 부품 품질 혁신·해외공장 자립 품질 체계 구축 등 품질비용 개선을 통해 품질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
백철승 현대트랜시스 대표이사는 "이번 수상은 현대트랜시스가 품질혁신과 지속적인 현장 개선 노력이 맺은 결실"이라며 "앞으로도 글로벌 최상위 품질로 고객 감동을 전달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현대트랜시스는 2019·2020·2023·2024년 총 4회에 걸쳐 품질경쟁력 우수기업에 선정됐으며 이번 대통령표창 수상을 통해 빅데이터·AI를 활용한 선제적 예방 등 미래 모빌리티 품질 경쟁력 확보에 주력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