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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일(현지시간) 공시된 내용에 따르면 웹툰 엔터테인먼트의 올 3분기 영업 손실은 808만5000 달러(약 109억8000만원·분기 평균환율 1358.17원 기준)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9.8% 증가했다. 이와 함께 매출은 3억4790만 달러(약 4725억원)로 작년 동기 대비 9.5% 늘어난 가운데, 한국과 일본의 광고 매출이 늘면서 전체 광고 매출은 20.8% 증가했다. 또 유료 콘텐츠 매출 역시 인공지능(AI) 추천 모델에 힘입어 8.9% 늘었다
국가 별로는 일본에서의 매출 성장세가 돋보였다. 북미 등 기타 지역에서는 매출이 11.1% 증가한 반면, 일본에서는 25.0% 늘어나 역대 최대를 기록했고 유료 콘텐츠 사용자(MPU) 수 역시 가장 많았다.
한편 순 이익은 2000만 달러(약 272억원)로 흑자 전환했으며, 조정된 상각 전 영업이익(EBITDA)은 2890만 달러(약 393억원)로 잠정 집계됐다.
김준구 웹툰 엔터테인먼트 및 네이버 웹툰 대표는 실적발표 공시를 "글로벌 확장과 운영 효율화를 모두 달성한 결과 견조한 실적을 달성했다"며 "앞으로도 창작 생태계와 글로벌 플라이휠을 강화해 성장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