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동반성장 이뤄낼 것”…협력 모색하는 식음료업계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016010008399

글자크기

닫기

이철현 기자

승인 : 2024. 10. 16. 10:16

스타벅스, KB국민은행과 전략적 업무 제휴 협약
CJ프레시웨이-에이스에프엔비, 식자재 공급·상생 발전 맞손
이재근 은행장(좌)과 스타벅스 손정현 대표이사
손정현 스타벅스 대표이사(오른쪽)와 이재근 KB국민은행장이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스타벅스 코리아
식음료업계가 상생을 위한 협력 차원에서 다양한 방안의 업무협약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16일 업계에 따르면 스타벅스 코리아와 KB국민은행은 지난 15일 스타벅스 지원센터에서 계좌 간편결제 도입, 특화 금융 상품 출시, 간편 인증 서비스 제공, 고객 리워드 확대 등을 위한 '전략적 업무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양사는 내년 1분기 내 양사를 이용하는 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스타벅스 전용 통장' 출시와 스타벅스 앱 내 KB국민인증서를 간편 인증 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상호 적극 협력키로 했다.

이와 함께 양사의 공통 키워드인 '스타(별)'을 활용한 별 리워드 증정 프로모션 등 차별화된 혜택 제공과 고객 편의성 증대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온·오프라인으로 선보이기로 했다.
손정현 스타벅스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고도화된 디지털 서비스와 다양한 혜택을 통해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241016 CJ프레시웨이-에이스에프엔비 업무협약 체결
임종욱 CJ프레시웨이 FC사업담당(오른쪽)과 김성안 에이스에프엔비 대표가 지난 15일 서울 마포구 CJ프레시웨이 상암본사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서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CJ프레시웨이
CJ프레시웨이도 같은 날 서울 마포구 CJ프레시웨이 본사에서 보쌈 전문 프랜차이즈 '바른보쌈1990'을 운영하는 '에이스에프엔비'와 식자재 공급·상생 발전 업무협약을 가졌다.

CJ프레시웨이는 앞으로 연간 100억원 규모의 식자재를 바른보쌈1990 전 매장에 공급한다. 바른보쌈1990은 현재 전국 매장 수 200개를 넘어섰다.

주요 품목은 보쌈, 족발, 소스 등이며 바른보쌈1990의 빠른 점포 증가 속도에 따라 공급 품목도 점차 늘어날 전망이다. 여기에 △주 6일 배송 서비스 △상품 기획·개발 지원 △고객센터 통한 가맹점 대응 등 다양한 솔루션도 제공한다.

양사 간 시너지 창출을 위한 협업도 추진한다. 바른보쌈1990의 메뉴들을 급식용 상품으로 개발해 학교, 오피스 등에 공급하기로 했다. 우선 시범적으로 연내 학교 급식 메뉴로 선보일 예정이다.

임종욱 CJ프레시웨이 FC사업담당은 "외식 경기 침체 등 어려운 상황 속에서 외식 사장님들의 고민을 덜어줄 수 있는 솔루션들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다"며 "업계 최고 수준의 상품·물류 인프라를 적극 활용한 솔루션들을 통해 바른보쌈1990과 동반성장을 이뤄내겠다"고 강조했다.
이철현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