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경기도여성가족재단, 소방직 공무원 대상 ‘찾아가는 성인지 교육’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930010016645

글자크기

닫기

수원 김주홍 기자

승인 : 2024. 09. 30. 13:09

11월까지 도내 18개 소방서 대상 교육 진행
소방직공무원
여성가족재단이 소방공무원을 대상으로 성인지 감수성 역량 증진과 양성평등한 소방 조직문화를 형성하기위해 성인지 교육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여성가족재단
경기도여성가족재단이 업무상 성평등 가치 인식이 필요한 소방공무원의 성인지 감수성 역량 증진과 양성평등한 소방 조직문화를 형성하고자 소방공무원 대상 찾아가는 성인지 교육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재단에 따르면 교육은 경기도소방재난본부, 경기북부소방재난본부를 포함해 경기도 18개 소방서에 근무하는 소방공무원을 대상으로 11월까지 성인지 교육을 20회 실시한다. 관리자 대상의 '성인지 감수성 역량과 리더십'과 일반직원 대상의 '성인지 감수성 역량과 평등한 조직문화'으로 구분해 진행된다.

재단은 이번 교육을 위해 전문연구진을 위촉해 소방공무원 업무환경과 대민서비스를 고려한 직급별 맞춤형 성인지 교육콘텐츠를 개발, 교육대상에 따른 성인지 감수성을 실천할 수 있는 내용을 담았다.

김혜순 재단 대표이사는 "소방공무원 성인지교육을 통해 성인지 감수성을 높이는 기회는 물론, 도내 양성평등 문화조성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김주홍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