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벤처기업協, 벤처 창업생태계 발전 기여 공공기관 발굴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930010016449

글자크기

닫기

오세은 기자

승인 : 2024. 09. 30. 08:44

'2024 대한민국 창업지원 우수기관 선정' 사업 공모
'KO끼리 단합체육대회' 개최
1
2024 대한민국 창업지원 우수기관 선정 포스터.
벤처기업협회가 벤처 창업생태계 발전에 기여한 우수 공공기관 발굴에 나선다.

벤처기업협회는 30일 '2024 대한민국 창업지원 우수기관 선정' 사업 공모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2024 대한민국 창업지원 우수기관 선정 사업은 민간주도로 진행되는 사업으로 대한민국 벤처 창업생태계 발전과 성장을 이끌고 있는 공공기관을 발굴하고 우수사례를 전파하여 벤처 창업문화 확산을 목적으로 한다. 선정대상은 벤처 창업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는 공공기관이 대상이며 선정분야는 △창업활성화 △글로벌 진출 활성화 △창업문화 확산 등이다. 선정된 기관은 12월 10일 개최되는 '벤처기업인 송년의 밤' 행사에서 벤처기업협회장상을 받는다.

벤처기업협회 관계자는 "이번 선정을 통해 각 기관의 벤처 창업활성화 노력을 조명하고 도전적인 창업문화가 확산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모는 10월 29일까지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벤처기업협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벤처기업협회는 이날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와 경기도 송추 해태크라운 연수원에서 'KO끼리 단합체육대회'를 개최했다. 양 협회가 합동으로 단합체육대회를 개최한건 이번이 처음이다. 양 협회 직원 참여율을 높이기 위해 진행된 단합체육대회 네이밍 공모를 진행해 KO끼리가 채택돼 공식 명칭으로 사용됐다. KO는 양 기관 영문 약자 중 공통으로 사용되는 'KO'와 '끼리'(서로함께)의 합성어이다.

성상엽 벤처기업협회장은 "5년 만에 다같이 함께하는 단합대회로 양 협회가 협력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경제 7단체로 함께 도약하는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오세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