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김해시의회, 최초 인사청문특별위원회 구성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31016010007683

글자크기

닫기

김해 허균 기자

승인 : 2023. 10. 16. 17:06

26일 최석철 문화재단 대표 임용후보자 대상
김해시의회 인사청문특별위원회 구성01
김해시의회가 26일 최석철 김해문화재단 대표이사 임용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위해 특별위원회를 구성했다./ 김해시의회
경남 김해시의회가 김해시 최초 인사청문특별위원회를 구성하고 김해문화재단 대표이사 임용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실시한다.

16일 시의회에 따르면 제256회 임시회 1차 본회의에서 김해문화재단 대표이사 임용후보자를 인사청문할 특별위원회를 구성했다. 위원장은 허윤옥 의원이 선임됐으며 부위원장은 박은희 의원이 맡았다.

이번 인사청문특별위원회 위원은 이철훈, 김유상, 김창수, 최정헌, 김진규, 강영수, 김영서 등 총 9명으로 구성됐다.

김해시에서는 처음 열리는 인사청문회 대상자는 최석철 김해문화재단 대표이사 임용후보자이며 인사철문회는 26일 개최된다.
시의회는 지난 임시회에서 김해시 출자·출연기관과 지방 공기업 기관장을 임명할 때 후보자의 자질과 능력, 도덕성 등을 사전에 검증할 수 있도록 하는 인사청문회 조례를 제정했다.

허윤옥 위원장은 "시민의 문화적 삶의 질 향상은 물론 다양한 문화예술 정책과 사업을 잘 이끌어 나갈 수 있는 후보자인지 첫 인사청문회를 통해 철저하게 검증하겠다"라고 밝혔다.
허균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