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KDB산업은행, 스타트업 지원 ‘넥스트원 7기’ 운영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30718010010187

글자크기

닫기

정금민 기자

승인 : 2023. 07. 18. 13:31

하반기 스타트업 보육프로그램
"코로나 이후 경제 활력 회복 기여"
d
KDB산업은행 '넥스트원 7기'에 참가하는 스타트업 관계자 등이 오리엔테이션에 참석해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제공=KDB산업은행
KDB산업은행은 'KDB 넥스트원(NextONE)' 7기에 참여할 15개 스타트업을 최종 선발했다고 18일 밝혔다.

산업은행에 따르면 넥스트원 7기는 이달부터 5개월간 마포 프론트원(Front1)에서 열리는 '하반기 보육프로그램'에 참여할 예정이다. 이번 7기에는 AI(인공지능)와 핀테크, 이차전지, 항공우주, 사이버보안, 디스플레이 등 다양한 분야의 국가전략기술 기업이 포함됐다.

산업은행은 7기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프론트원 사무공간과 전담 멘토링, 투자유치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에는 해외 현지에서 진행되는 전시회 내 부스전시 등 신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또한 실리콘밸리 법인과 싱가폴, 런던 벤처데스크를 활용한 해외진출 전략 멘토링도 이어간다.

2020년 7월 출범한 넥스트원은 산업은행의 초기 스타트업 보육 프로그램이다. 넥스트원 출신 43개사가 보육기간 중 약 551억원의 투자를 유치하는 성과도 거뒀다.

이준성 산업은행 부행장은 "코로나 이후 스타트업들이 어려움을 극복하고 국내 경제활력 회복을 위한 중심축으로 나아가기 위해 산업은행은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넥스트원 뿐 아니라 KDB 넥스트라운드(NextRound), 넥스트라이즈(NextRise) 등 KDB 벤처플랫폼과 해외 네트워크 등 산은의 축적된 노하우와 역량을 활용해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정금민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