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충남교육청, ‘미리 준비하는 고교학점제’ 안내 책자 보급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21103010001841

글자크기

닫기

김관태 기자

승인 : 2022. 11. 03. 12:08

중·고 전환시기의 진로연계와 고교생활 적응 지원을 위한 도움자료 제공
충남교육청, ‘미리 준비하는 고교학점제’ 안내 책자 개발 보
충남교육청 미리준비하는 고교학점제 주요 내용./제공=충남도교육청
충남도교육청은 '중학생을 위한 미리 준비하는 고교학점제' 안내 책자를 개발해 모든 중학교에 보급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에 보급한 책자는 내년부터 실시되는 중학교 진로연계학기의 도움자료로써 중학교-고등학교 전환시기인 3학년 2학기 중학생들에게 안정적인 고등학교 생활의 적응과 자신의 진로, 적성을 고려한 진로학업설계를 효과적으로 지원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

책자는 크게 △고교학점제 이해하기 △고등학교 생활 엿보기 △꿈·미래·진로 탐색학기 △대학입전형 이해하기 등 4가지의 영역으로 구성됐으며 1장은 고교학점제의 전반적인 이해와 고등학교에서 배우는 과목을 안내한다.

2장은 고등학교의 일과와 교육과정, 평가 그리고 학교생활기록부 기록 방법 등을 안내하고, 3장은 진로학업설계를 위한 다양한 진로탐색 자료를 제공한다.
4장은 대학입학 전형의 유형과 특징, 활용할 수 있는 유용한 사이트에 대한 정보를 알려준다.

신경희 도교육청 교육과정과장은 "진로연계학기 운영은 2025년 고교학점제 도입에 앞서 중학교 교육과정 운영 역량 함양의 좋은 기회"라며 "앞으로도 중학교에서 고등학교로의 안정적인 전환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관태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