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싸이월드 한컴타운 ‘싸이타운’으로 사명 변경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20728010016652

글자크기

닫기

조채원 기자

승인 : 2022. 07. 28. 09:50

한글과컴퓨터_싸이타운01
싸이월드 한컴타운은 '싸이타운'으로 사명을 변경했다고 28일 밝혔다. 싸이월드 한컴타운은 한글과컴퓨터와 싸이월드제트의 합작법인이다. /제공=한글과컴퓨터
싸이월드 한컴타운은 '싸이타운'으로 사명을 변경했다고 28일 밝혔다. 싸이월드 한컴타운은 한글과컴퓨터와 싸이월드제트의 합작법인이다.

이번 사명 변경은 합작법인에서 개발을 담당했던 한컴의 역할이 마무리됨에 따라 '싸이타운'의 기획·서비스 운영을 싸이월트제트가 담당하게 되면서 결정했다.

'싸이타운'은 싸이월드제트의 독자적인 메타버스 서비스로, 오늘부터 운영을 시작한다. 한컴은 개발파트너로서 '싸이타운'에 한컴이 개발한 다양한 서비스를 연동한다는 계획이다.

한컴은 지난 6월 '싸이타운' 애플리케이션의 개발을 이미 완료한 바 있으며, 싸이월드제트는 싸이월드와 싸이타운의 연동 작업을 마치고 싸이월드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공식 출범했다.
이로써 싸이월드 사용자는 3D로 조성된 '싸이타운'에서 실시간 채팅이 가능해졌다. '싸이타운' 광장은 시간에 따라 낮과 밤으로 바뀌고, 공연장, 캠핑장, 햄버거집 등 다양한 콘셉트로 공간이 구성됐으며 외부 브랜드가 입점할 수 있도록 서비스 설계됐다.

'싸이타운'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싸이월드' 애플리케이션을 최신 업데이트하면 미니홈피 프로필에 '싸이타운' 아이콘이 생성된다.
조채원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