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백화점 사업부 조직과 인력을 중심으로 한 법인 차원 헤드쿼터(HQ) 조직을 운영한다. HQ는 백화점 사업부 업무 실행을 지원하면서 롯데쇼핑 법인의 백화점·마트·슈퍼·롭스, e커머스 사업부 간 시너지 강화 전략을 수립한다. 사업부 간 투자·예산 등도 HQ에서 관리한다.
HQ 조직 인원은 기존보다 10% 정도 줄이고 대신 영업 조직을 확대했다.
기존 ‘팀-부문-본부’ 조직 체계는 ‘팀-본부’, ‘팀-부문’으로 축소했다. 마케팅본부와 디지털전략본부는 폐지하고 마케팅부문, 디자인실, 엘롯데부문, 프리미엄몰부문, 디지털사업부문은 백화점 사업부장 직속으로 운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