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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 확대 개편되는 하나생명 스마트 모바일 창구 서비스는 웹에서 앱방식으로 전환해 공인인증서 뿐만 아니라 지문, 안면인식을 통한 생체인증, 간편비밀번호(PIN), 카카오페이 인증 등을 사용함으로써 손님 인증방법을 다양화했다.
또 손님은 모바일 창구를 통하여 계약 조회 및 보험료납입이 가능하고, 중도인출, 중도급부금, 연금 및 만기보험금 신청 등의 지급업무를 처리할 수 있게 됐다. 변액보험 펀드변경을 포함한 각종 계약변경 업무, 사고보험금 접수, 청약철회 등 대부분의 손님관련 업무처리가 스마트 모바일 창구를 통해 가능하게 된 것이다. 특히 최근 3개월내 회사에서 발송한 안내장을 조회하고 보관할 수 있으며, 고객센터 전화상담 예약도 할 수 있도록 했다.
지급 및 계약관련 변경 신청시 손님의 서류보완이 필요할 경우 간편인증을 통해 본인 확인 후, 서류이미지를 업로드할 수 있으며, 약관대출, 중도인출, 만기보험금 등 일반지급금액의 신청 한도가 상향돼 1억원 이하는 실시간 송금, 1억원 초과는 30분내 송금이 될 예정이다.
하나생명 고객서비스부 김명구 부장은 “이번 모바일 창구 서비스 확대는 손님 케어 서비스를 모바일 디지털화함으로써 손님의 편의성과 효율성을 극대화해 손님의 행복을 실현하는데 목적이 있다”며 “서류 보완, 계약자 변경 등의 서비스는 업계 최초 제공되는 서비스로써 손님이 더욱 쉽고 편하게 하나생명과 소통할 수 있도록 노력한 결과이며 향후에도 이런 노력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