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삼성전자 브랜드 가치는 지난해 562억 달러보다 6.5% 상승했다. 순위는 지난해와 동일한 6위다.
인터브랜드는 삼성전자가 갤럭시 노트9·퀵 드라이브 세탁기·더 월 등을 통해 혁신을 이어가는 점, 5G·AI·IoT·전장사업 등 미래 혁신기술 기반의 지속 성장 가능성, 반도체 분야에서 1위 자리를 유지하며 고성장세를 이어가고, B2B 시장에서도 브랜드 경쟁력을 이어간 점 등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인터브랜드는 기업의 재무 성과·고객의 제품 구매 시 브랜드가 미치는 영향·브랜드 경쟁력 등을 종합 분석해 브랜드 가치를 평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