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리니지, 엔씨 OTP 서비스 종료 수순...구글 OTP로 대처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161206001139212

글자크기

닫기

황대영 게임담당 기자

승인 : 2016. 12. 06. 11:42


엔씨소프트는 자사가 운영 중인 온라인 게임의 새로운 보안 솔루션으로 구글 OTP를 도입한다. 기존 NC OTP는 2017년 2월 15일 이후 서비스 종료된다.

그간 엔씨소프트는 게임 계정 보안의 노력으로 전화 인증, PC 등록, OTP, 캐릭터 비밀번호 등 서비스를 실시했다. 그중 OTP 서비스는 쉽고 빠르게 접속할 수 있으면서도 안정적이라는 평가를 받아왔다.

엔씨소프트가 새롭게 도입하는 구글 OTP 서비스는 게임 접속 시 비밀번호 입력 이외에도 모바일 기기에서 2단계 인증 코드를 생성해 입력하는 구조로, 기존 OTP 서비스와 크게 차이가 없다. 다만 기존의 번거로운 가입 절차가 구글 계정 인증만으로도 가능하다.

엔씨소프트는 내년 2월 15일 부로 NC OTP 서비스를 종료하고 구글 OTP 서비스만 운영할 예정이다. NC OTP 서비스 종료 수순에 따라 이동을 위해 엔씨소프트는 지난 11월 16일부터 오는 14일까지 신규 OTP 서비스 가입자들에게 대표 온라인 게임 아이템을 지급한다.

이벤트 기간 내 구글 OTP 서비스 가입한 이용자는 리니지 '군터의 선물 꾸러미', 리니지2 '사냥의 함성2'과 '전장의 함성', 아이온 '달토끼의 소풍 세트', 블레이드앤소울 '빛나는 홍문신공 성장부적 2개'와 '빛나는 보석 망치 5개' 등을 모두 얻을 수 있다.

아울러 리니지는 보안 서비스 사용에 따른 방어력(AC) 버프 혜택을 새로운 OTP 서비스 이용자들에게도 제공한다. 새로운 엔씨소프트의 보안 솔루션 구글 OTP는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에서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다.

황대영 게임담당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