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 방송 ‘아방대첩’은 ‘아프리카TV 방송 대첩’의 줄임말로 9일에 클래식 서버 업데이트 예정인 ‘SAVIORS(구원자들)’ 타이틀을 기념해 마련한 이벤트다.
방송은 유명 BJ와 리니지2를 서비스하는 엔씨소프트 관계자들이 함께 진행한다. BJ는 ‘BJ철구’와 ‘BJ로이조’를 중심으로 ‘BJ불양’과 ‘BJ보겸’ 등 유명 BJ 4인이 참여하고, 각각 클래식 서버를 대표해 방송을 진행한다.
해당 이벤트 방송은 실시간 인터넷 방송 채널인 ‘아프리카TV’를 통해 볼 수 있다. 12월 2일 사전 방송을 시작으로 9일부터 12일까지 매일 저녁 9시에 진행한다. 2일 사전 방송은 아방대첩의 내용과 방송 일정을 소개하고, 4개의 클래식 서버를 담당할 BJ를 결정한다. 12일에 예정된 최강 BJ 선발 방송은 기존 방송보다 한 시간 빠른 저녁 8시부터 시작한다.
방송 기간 동안 시청자와 이용자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BJ가 리니지2 이용자의 장비를 인챈트(강화) 해주는 ‘출장 인챈트’ 이벤트가 진행된다. 성공할 경우 이용자는 강화된 장비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실패하더라도 ‘인챈트 실패 복구권’을 사용하여 이전 상태로 돌려준다.
BJ와 이용자가 자웅을 겨루는 ‘일기토(일대일 대결)’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용자가 승리하면 BJ가 방송에서 확보한 특별 아이템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이 이벤트를 통해 각 서버 별로 최강자 1인을 선발한다. 선발된 최강자는 BJ와 팀을 이뤄 4개 서버 대표가 참여하는 2:2 토너먼트에 참여할 수 있다. 12일 마지막 방송에서는 BJ 간 PvP 대결을 공개한다.
이번 방송은 아프리카TV 웹사이트(http://afreeca.com/lin2tv)와 모바일앱에서 시청할 수 있다. 지난 방송은 리니지2 ‘아방대첩’ 이벤트 페이지(http://lineage2.plaync.com/classic/event/sa/151202_abangwar/index)에서 볼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리니지2 공식 홈페이지(http://lineage2.plaync.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는 플레이포럼(http://www.playforum.net) 심민관 기자가 보내준 것으로 본지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