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한국 법인 관계자는 “광고 중단은 본사의 지시에 따른 것으로 글로벌 차원에서 결정됐다”이라면서 “재개 시점은 정해지지 않았다”고 26일 말했다.
또한 10월부터 차량 할인 폭도 이달보다 축소할 계획이다.
폭스바겐 관계자는 “이번 사태와 관계없이 프로모션을 완화할 계획이었다”면서 “지금 판매 드라이브를 건다면 좋지 않게 보일 수도 있다”고 말했다.
이어 “광고나 프로모션에 적극적으로 나서기보다는 사태의 추이를 지켜봐야 할 것 같다”고 말했다.
이에 지난 21일 고성능 모델인 골프 R을 출시했지만 제대로 된 마케팅도 하지 못하고 있다.
한편 폭스바겐 전시장에는 이번 사태에 대해 문의하는 전화가 끊이지 않고 있으며 계약 취소 사례도 발생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