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올인원 제품으로 ‘화장대 다이어트’… 심플라이프에 딱!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150124010013222

글자크기

닫기

박성은 기자

승인 : 2015. 01. 24. 06:00

뷰티 관련 올인원, 멀티 기능, 듀얼 아이템으로 욕실, 화장대, 파우치 다이어트 도전
캡처
‘닥터 브로너스’ 제품군.
새해를 맞아 보다 간결하고 정돈된 ‘심플라이프’를 결심하는 사람들이 크게 늘고 있다. 이런 심플라이프의 일환으로 단계별로 사용하던 뷰티 제품을 하나로 정리하는 ‘화장대 다이어트’도 덩달아 인기다.

‘화장대 다이어트’는 올인원, 멀티기능 제품을 활용해 세면대·화장대·파우치 속 불필요한 제품들을 과감히 정리하는 방식이다. 화장품 가짓수를 줄이는 방법을 살펴보자.

◇올인원 제품으로 심플한 세면대 다이어트 도전

욕실 세면대 위는 화장대 못지않게 다양한 뷰티 제품이 진열되는 곳이다. 페이스·바디·헤어 클렌징 제품부터 즉각적인 피부 보습을 위한 수분 제품까지 다양하다. 욕실 위 화장대를 심플하게 만드는 첫 걸음은 이런 세분화된 제품을 올인원 제품으로 한 번에 해결하는 것이다.

157년 전통의 유기농 스킨케어 대표 브랜드 닥터 브로너스의 ‘퓨어 캐스틸 솝’은 세안은 물론 바디, 샴푸 기능까지 가능한 올인원 클렌저다. 닥터 브로너스의 올인원 기능성은 전 제품에 합성계면활성제, 인공향, 색소, 합성 방부제 등 합성 성분이 포함되지 않았다. 특히 단순한 유기농이 아닌 3년 이상 화학적 비료와 농약을 사용하지 않은 토양에서 유기농법으로 재배한 유기농 원료를 고집한다.
닥터 브로너스의 첫 오리엔탈 블렌딩 제품인 ‘샌달우드앤자스민 퓨어 캐스틸 솝’은 순수 유기농 올리브오일과 코코넛오일로 만들어진 천연 계면활성제로 모공 속 피지와 노폐물, 메이크업을 깨끗하게 클렌징 해준다.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한 햄프 씨드 오일이 피부 노화 방지와 피부 완화를 돕는다. 얼굴뿐 아니라 바디와 헤어 클렌저로도 사용 가능하다.

프랑스 유기농 브랜드 멜비타의 ‘오가닉 골드 오일’ 역시 페이스부터 바디, 헤어까지 사용가능한 올인원 제품이다. 오일임에도 끈적임 없이 바로 흡수되는 드라이 타입으로 샤워 후에는 페이스와 바디 오일로, 샴푸 후에는 젖은 모발에 영양을 주는 헤어 에센스로 활용할 수 있다. 천연 오일을 블렌딩해 만들어 오메가 3,6,9 지방산이 풍부하고, 스프레이 타입이어서 사용이 간편하다.

◇스킨 & 로션, 크림 & 자외선 차단제 등 멀티 아이템으로 ‘화장대 다이어트’ 시도

복잡한 단계별로 세심하게 피부 관리를 하는 것도 좋지만 과유불급이란 말처럼 꼭 필요한 몇 가지 제품으로 꾸준히 관리하는 것이 더욱 중요하다. 단계별 관리를 심플하게 도와주는 멀티 제품으로 화장대 다이어트가 가능하다.

비오템의 ‘라이프 플랑크톤TM 에센스’는 워터 에센스와 차별되는 농축된 텍스처로 스킨과 에센스를 한번에 해결해준다. 특히 풍부한 비타민과 미네랄을 함유한 온천수에서 추출한 라이프 플랑크톤을 40만배 농축시켜, 공해 등으로 과민해진 현대인의 피부를 진정시키고 피부 방어력을 강화하는 데 탁월하다. 세안 후 바르는 즉시 피부결을 매끄럽게 해주는 효과로 바쁜 아침 간단한 피부 관리에 제격이다.

샤넬 ‘보떼 이니셜 에너자이징 멀티 프로텍션 크림’은 자외선 차단 기능을 포함한 크림이다. 자외선 차단 지수 SPF15로 피부 영양을 위해 크림을 바른 다음 끈적이는 자외선 차단제를 이중으로 사용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덜어준다. 또한 비타민 C와 비타민 E가 필수 미량 원소인 마그네슘, 망간, 아연, 구리 등과 결합, 피부재생에 필요한 에너지를 제공해 피부 노화방지 효과가 있다. 크림만으로 가벼운 자외선 차단 기능이 있어 복잡한 화장대 정리를 도와준다.

◇ 멀티 밤, 멀티 틴트, 듀얼 제품으로 가방을 한층 가볍게 줄여주는 ‘파우치 다이어트’ 경험

욕실, 화장대 다이어트에 이어 가방 속 두툼하게 자리한 파우치도 다이어트가 필요하다. 평소 여행을 자주 계획하는 이들은 꼭 필요한 물품만으로 심플한 캐리어 만들기에 능숙하다. 여행 고수들이 활용하는 멀티 아이템을 일상생활에 적용해 보자. 가벼워진 파우치로 가방뿐 아니라 마음까지 가벼워지는 경험을 하게 될 것이다.

멀티 밤은 입술 보습과 핸드, 바디 로션 역할까지 하나에 담아 파우치 다이어트를 돕는 아이템으로 알맞다. 닥터 브로너스의 ‘오가닉 매직밤’은 피부 친화력이 좋은 식물성 유기농 오일로 페이스, 바디 멀티 스킨케어 밤이다. 인체의 피지구조와 흡사한 호호바 오일과 미네랄이 풍부한 아보카도 오일이 즉각적인 보습과 영양을 준다. 파우치에 가볍게 넣어 두었다가 건조한 입술·피부·눈가 부위·손 등 케어가 필요한 부위에 바르면 된다. 메이크업 위에도 덧바를 수 있다. 진정작용이 있어 에프터 선케어로 활용 가능하며, ‘매직밤 체리 블라썸’은 은은한 벚꽃 향이 장시간 지속되어 퍼퓸 밤으로도 좋다.

슈에무라의 ‘틴트 인 젤라또’는 얇게 바르면 보송한 틴트처럼, 입술 위 풍성하게 얹어주면 윤기를 머금은 립스틱처럼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손가락으로 가볍게 발라 볼에 두드려 주면 파운데이션과 자연스럽게 섞여 핑크빛 볼 연출로도 탁월하다. 포인트 메이크업이 필요한 날 가볍게 볼과 입술에 바르고 파우더로 마무리하면 된다.

멀티 기능은 아니지만, 한 제품 안에 두 가지 뷰티 아이템을 담은 듀얼 제품도 파우치 다이어트에 제격이다. 터치 꾸띄르의 ‘퍼펙트 듀얼 키트’는 립글로스와 아이브로가 위, 아래에 위치한 듀얼 아이템이다. 언제 어디서나 쉽게 메이크업을 고칠 수 있어 간편하고, 립글로스의 경우 자외선 차단 지수가 SPF10으로 입술을 보호해준다.
박성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