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비밀레서피] 기름으로 다이어트? ‘코코넛 오일’, “하루 2스푼으로 다이어트+피부미용 한번에”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140909001859295

글자크기

닫기

장민서 기자

승인 : 2014. 09. 10. 06:00

추석, 모두 잘 보내셨나요? 특히 가족 친지들과 함께 만든 명절 음식에 오랜만에 만난 친구들과 함께 술자리를 참여했던 분들 많으실겁니다.


오징어튀김, 동태전, 산적꼬치 등 기름진 음식에 연거푸 마신 술로 인해 속도 많이 더부룩하다고 느끼겠지만, 체중계 위에서 바라보는 눈금은 그야말로 스트레스를 가져옵니다.


이런 분들을 위해 제가 오늘 여러분께 소개할 음식은 코코넛 오일입니다. 느끼한 음식 먹어서 속도 불편한데 왠 오일이냐고 당황해하실 분들 많으실텐데요. 미란다 커, 안젤리나 졸리, 고아라 등 늘씬한 미녀들이 다이어트로 즐겨 먹는 음식이 바로 코코넛 오일이라는 점 알고 계시나요?



지난 4월2일 방송된 SBS '한밤의 TV연예'에서 고아라는 몸매 관리에 대해 "모든 음식을 튀기든 굽든 코코넛 오일을 사용한다"며 "건강에 유익한 음식인 것 같다"고 말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정말 코코넛 오일이 체중감량에 효과가 있을까요? 지난해 8월12일 방송된 MBC '생방송 오늘아침'에 출연한 박민씨는 "(코코넛 오일 다이어트 전) 다리가 지금보다 3배였다. 그 때 별명이 코끼리 다리였다"며 하루에 코코넛 오일을 2스푼씩 먹고 7kg 감량에 성공했다고 전했습니다.


아울러 코코넛 오일을 3년전부터 이용해왔다는 문지영 주부의 이야기도 전파를 탔는데요. 문지영 주부는 "임신으로 20kg 가까이 살이 쪘다, 70kg 정도에서 코코넛 오일은 먹으면서 다이어트를 했는데 지금 55kg까지 빠졌다"며 "임신해서 지금까지 코코넛 오일을 발랐더니 배에 튼 살이 없어졌다"고 말했습니다.



그렇다면 코코넛 오일이 왜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는지 궁금하신 분들 많으실텐데요. MBN 천기누설에 출연한 가정의학과 전문의 심경원 교수는 "코코넛 오일에는 일반적으로 흔하지 않은 중쇄지방산이 들어있는데 이는 노폐물이나 지방 축척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 체내 신진대사를 도와 효과적인 다이어트게 도움이 된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모유에 들어 있는 것과 마찬가지로 라우르산이 들어있어 인체의 면역 기능을 높여준다"고 덧붙였습니다.


코코넛 오일은 다이어트 뿐만 아니라 피부 미용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피부과 전문의 김지욱 원장은 "코코넛 오일이 각질을 녹이기 때문에 피부를 부드럽게 만들고 유분막을 형성해 수분이 빠져나가는 것을 막아 건조함을 방지해준다"고 설명했습니다.


코코넛 오일 복용법은 앞서 설명했듯이 하루에 2스푼에서 4스푼을 먹으면 돼고요. 식용유나 올리브 오일 등 기름이 들어가는 요리에 코코넛 오일로 대체해 요리를 하면 됩니다. 특히 코코넛 오일은 끓는점이 높고 산화되지 않아 튀김류의 요리에 탁월하다고 하네요.


몸에 유익한 기름 코코넛 오일, 다이어트와 피부 미용을 생각한다면 오늘부터 하루 2스푼씩 먹어보는건 어떠세요?

장민서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