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가전업계, “스테이케이션족 잡아라”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691204

글자크기

닫기

최민지 기자

승인 : 2012. 09. 02. 11:50

캡슐커피머신, 노래반주기, 빔 프로젝터 등 인기
폭염과 장마로 주말이나 휴가시즌에도 멀리 여행을 떠나는 대신 집에서 쾌적한 여유를 즐기는 스테이케이션족이 증가하면서 관련 상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스테이케션이란 ‘머물다(Stay)’와 ‘휴가(Vacation)’의 합성어로 주말에 무기력하게 누워 TV 시청만 하는 ‘방콕’과 달리 일상에 지친 자신을 되돌아보고, 자신을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시키기 위한 여가 방법을 말한다. 

2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네스프레소 캡슐커피머신은 세계 최상위 1%의 커피를 집에서도 원터치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해줘 커피 애호가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다. 또한, 16가지 캡슐 중 본인의 취향에 맞는 캡슐을 골라 머신에 넣고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최고급 에스프레소를 자동으로 추출해 바리스타가 만들어준 듯 한 완벽한 커피 경험을 할 수 있게 도와준다.

휴롬이 최근 출시한 ‘NEW 휴롬’ 원액기는 집안에서 건강식을 맛볼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제품이다. 새로워진 휴롬의 주스 배출구에 장착된 ‘주스캡’은 착즙된 원액이 바로 빠져나오지 않고, 드럼 내에서 재료의 혼합이 가능하게 해준다. 원액의 농도 조절과 원하는 양만큼 나눠받을 수 있어, 보다 진하고 다양한 나만의 맞춤 주스를 손쉽게 만들 수 있다. 


LG전자의 미니빔TV는 TV튜너가 탑재된 빔 프로젝터로 집 안에서 HD급 화질로 최대 100인치(256cm)의 화면을 즐길 수 있게 해준다. 영화 감상뿐만 아니라 지상파 TV 프로그램 시청도 가능하며, 별도의 스크린이나 대형TV가 없어도 미니빔 하나로 집에서도 영화관 못지않은 생생함을 느낄 수 있다.

한주간의 스트레스를 풀며 흥을 돋울 수 있는 곳으로 노래방만한 데가 없다. 금영의 무선 핸디 노래반주기는 TV에 연결해 사용하는 기기로 국내 가요는 물론 팝송, 일본 가요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3만 여 곡 이상 내장하고 있다. 또한 일반 반주기와 마찬가지로 실시간 점수 표출과 팡파레 기능을 갖춰 노래방에서 즐기는 듯 한 재미를 더했으며, 취향에 따라 반주음량 및 음정, 박자, 에코, 마이크 볼륨 등을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다.

온 가족이 건강관리와 함께 재미도 느낄 수 있는 체험형 게임도 인기다. 

닌텐도 Wii의 ‘위 핏(wii fit) 플러스’는 게임은 물론 건강관리까지 가능해 장마철 집안에서 여가를 즐기려는 사람들 사이에서 특히 인기를 끌고 있다. 요가근력운동유산소운동밸런스게임트레이닝 등 총 69가지 운동 프로그램이 수록돼 있어 다양한 운동과 게임을 즐길 수 있으며, 개인의 트레이닝 시간과 운동 종목을 직접 관리할 수 있는 락커룸 기능이 있어 맞춤형 건강관리를 할 수 있다.

최민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