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브랜드 매니지먼트 컨설팅 및 실행 그룹 주식회사 메타포는 미국육류수출협회가 ‘제17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에서 전 부문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14일 밝혔다.
주식회사 메타포는 미국육류수출협회의 소셜미디어 채널 운영 및 온오프라인 콘텐츠 개발을 함께하고 있는 컨설팅 기업이다. 2022년부터 미국육류수출협회의 온·오프라인 콘텐츠를 기반으로 한 디지털 마케팅 및 소셜 미디어 채널 운영 업무를 수행하며 연속 수상에 기여해 왔다. 주식회사 메타포는 해당 캠페인으로 파트너 대상을 수상했다.
미국육류수출협회는 올해 글로벌 프리미엄 미국산 육류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긍정적인 호응을 얻었다. '아메리칸 미트로, 세계 속으로'라는 유튜브 시리즈를 통해 다양한 국가의 요리를 미국산 육류로 재해석해 소개하고, 미국 각 주의 고유한 육류 요리를 선보이는 ‘아메리칸 미트로드’ 시리즈는 팔로워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
또한, 환경 보호와 동물 복지를 실천하는 미국 축산업계의 노력, 성장기 어린이들을 위한 단백질 도시락 지원 ‘미트어택’ 캠페인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도 긍정적인 평가를 받아왔다.
박준일 미국육류수출협회 한국 지사장은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대한민국소통어워즈를 수상하게 되어 영광이다. 미국산 육류의 우수성과 정보를 보다 흥미롭게 전달하기 위해 노력해 왔고, 그 노력에 대해 인정받게 되어 기쁘다"고 전했다.
박하영 메타포 대표는 "고객사와 소비자 간의 원활한 소통을 돕고 브랜드 경험의 혁신을 선도한 점을 인정받게 되어 큰 보람이고, 앞으로도 차별화된 콘텐츠와 채널 운영을 통해 변화하는 환경 속에서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한민국소통어워즈'는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업통상자원부 등이 후원하고 있으며, 매년 400여 개 기업과 공공기관의 소셜 미디어 운영 성과와 콘텐츠, 소통 마케팅 효과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수상 기관을 선정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