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장흥군, 공공보건의료 성과대회 ‘우수기관’ 선정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106010002524

글자크기

닫기

방수남 기자

승인 : 2024. 11. 06. 07:54

맞춤형 지원으로 보건의료 인프라 격차 완화
공공보건의료 우수기관
공공보건의료 우수기관. /장흥군
전남 장흥군은 최근 열린 '2024년 전라남도 공공보건의료 성과대회'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6일 전했다.

이번 성과대회는 도, 시·군 보건소, 공공의료기관 관련 단체가 제출한 우수사례를 바탕으로 1차 심사를 거친 뒤, 장흥군을 포함한 최종 4개 기관이 우수사례 발표로 경합을 벌였다.

장흥군은 모성 분야에서 '협력으로 더 드림, 맘(Mom) 편한 장흥 만들기' 사업을 통해 지속가능한 지역 연계 협력 시스템을 구축한 성과가 주요 평가 요소로 반영됐다.

이 사업은 장흥군 보건소를 비롯해 임산부와 영유아 관련 5개 기관이 협력하여 '맘(Mom) 편한 세상 더드림팀'을 구성하고, 장흥형 산후조리 안심케어, 희망플러스 난임부부 관리,등 임신 전부터 출산·양육에 이르기까지 대상자별 맞춤형 지원을 확대해 보건의료 인프라 격차 완화에 기여했다.
장흥군 관계자는 "이번 우수사례를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공공보건의료의 중요성을 알리고, 또 다른 한편으로는 노벨 문학 도시로서 장흥의 비전을 널리 알릴 수 있는 뜻깊은 계기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건강한 미래를 여는 행복 출산의 중심, 노벨 문학 도시 장흥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방수남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