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영상 590만뷰…영어 영상 430만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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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일 현대차그룹에 따르면 해당 영상에는 현대차그룹의 로보틱스 기술인 '엑스블 멕스'를 착용한 군인들이 병원 복도를 재활 훈련으로 걸어가는 과정을 통해 짧은 거리가 힘든 행군처럼 느껴지는 부상 군인들의 재활 현실이 담겨있다.
현대차그룹은 유튜브 좋아요와 댓글 수에 따라 간식차를 제공하는 후속 캠페인을 진행했으며, 목표였던 1만개를 훌쩍 넘긴 20만개 이상의 응원 메시지가 모였다.
이에 지난달 24일 국군수도병원 입원 군인과 의료진에게 간식차를 전달하며 국민 응원이 실질적인 지원으로 이어지게 했다.
유튜브 데이터 분석에 따르면 시청자 중 25~34세가 40%를 차지해 MZ세대의 높은 관심이 반영됐고, 남성 시청자가 여성의 두 배 이상인 67.3%로 나타나 로봇 기술에 대한 관심을 드러냈다. 영상에 감동한 시청자들은 기술 개발자에 대한 감사와 국군 장병들을 응원하는 댓글을 남기기도 했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앞으로도 더욱 안전한 사회와 쾌적한 인류의 삶을 위한 모빌리티 기술 개발과 함께 국군 장병과 같은 국가에 헌신하는 공익 종사자들을 위해 그룹의 신기술을 활용하여 지원하는 캠페인을 지속 운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