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군산시를 비롯해 새만금개발청, 전북특별자치도, 새만금개발공사, 전북개발공사가 함께 주최한다.
전북 군산 새만금에서 개최되는 '새만금 활기업 축제'는 새만금 기업과 근로자 그리고 관광객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진행된다.
행사 첫날인 24일은 군산 새만금 어린이랜드에서 '음악과 게임 사이', 버스킹(거리연주) 공연 및 관객참여 오락대회', 전북특별자치도립국악원의 '전통문화공연'이 열린다. 같은 날 GSCO에서는 기업을 대상으로 '투자설명회'를 진행한다.
25일에는 새만금 근로자가 참여하는 △새로운 만남을 위한 '새만금 활기업 피크닉(소풍)' △ '새만금 활기업 미니 올림픽' △숨겨둔 재능을 마음껏 펼쳐 가수왕을 선발하는 노래자랑 '새만금 가수왕은 누구?'가 개최되며, △판타지 댄스뮤지컬 △찾아가는 미니콘서트의 공연도 함께한다.
마지막 날은 새만금 어린이랜드에서 엄마, 아빠, 아이들 모두가 소중한 추억을 쌓는 가족 프로그램이 눈에 띈다. △새만금 퀴즈왕 △보물찾기 △릴레이 체험 △꿈과 환상의 버블쇼 △어린이 싱어롱쇼 등 어린이가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이외에도 홍보부스(기관, 지역, 새만금전시), 체험부스(지역문화체험, 먹거리장터, 포토존(사진촬영무대), 어린이 놀이랜드), 기업부스(기업홍보, 특산물 판매)가 준비한 별도 행사도 마련돼 있다.
군산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로 새만금을 찾는 관광객과 관련 기업 종사자들에게 특색있는 문화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