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특화 에듀테크 교육 활성화 방안 협의
|
25일 오전 9시 30분 개막식 행사엔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교직원 및 학생, 학부모 등이 대거 참석할 것으로 보인다.
이번 행사를 추진하게 된 배경은 △전북 10대 핵심정책 실현을 위한 에듀테크 활용교육 내실화 △학교현장에서 적용중인 에듀테크 연계 교육활동 프로그램 나눔 기회제공으로 지역 교육력 증대 △학교관리자, 교육행정직원의 에듀테크 및 AI관련 정보수집을 통한 학교교육 지원 △학생과 학부모의 에듀테크 체험기회 확대로 내실있는 학교교육 역량 제시 △AIDT 정보소득 및 코스웨어 체험을 통해 내실있는 에듀테크 교육환경 구축 도모를 위해 마련됐다.
첫날에는 △개막식 및 특별공연 △지역특화 에듀테크 교육 활성화 방안 협의 △에듀테크 정책 이해하기 △고창교육지원청 교육장과의 만남(학력신장과 미래교육) △수업참여를 높여주는 블루킷 △Spatial 메타버스 수업에 활용하기가 진행된다.
둘째날에는 △초등학교 대상 에듀테크 원데이 클래스(파이보를 활용한 로봇 서비스 만들기 △학부모 대상 에듀테크 원데이 클래스(각인체험 나만의 가죽지갑) △중고등학교 대상 에듀테크 원데이 클래스(각인체험 나만의 템블러) △희망자 대상 에듀테크 원데이 클래스(우리가족 굿즈만들기) △희망자 대상 에듀테크 원데이 클래스(우리가족 토퍼 제작하기)를 끝으로 행사를 마무리한다.
한편 상설부스에서는 △메타버스 교육 △인공지능교육 △AI활용, 인공지능 △저작도구·수업지원, 코스웨어·AI수업 플랫폼이 다체롭게 펼져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