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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표적인 서비스로는 웹 접속만으로 국내외 주요 시황을 확인할 수 있는 'M-able 와이드'를 비롯해, 채팅형 기술이 탑재돼 양방향으로 투자 정보를 파악할 수 있는 'Stock AI', 소수점 단위 매매, 미성년 자녀계좌 계설, 온라인 WM 자산관리 등을 꼽을 수 있다.
특히 비대면 WM 자산관리 서비스는 편의성을 지속적으로 높여 고객 만족도를 높였다. 이에 2023년 말 10만원 이상 고객 수는 23만여 명으로 전년 대비 약 25% 성장하였고 1억원 이상 고객 수는 1만2000명으로 약 61% 성장했다.
'M-able 와이드' 서비스도 주목받고 있다. 현재 주가를 비롯해 차트, 주문, 뉴스, 공시 등 투자 정보들을 각각의 위젯으로 제공해 고객만의 트레이딩 화면을 구성할 수 있는 서비스다. 고객이 원하는 대로 사이즈나 위치를 조정해 배치할 수 있기 때문에 일률적으로 고정된 화면을 제공하는 타 플랫폼보다 차별화된 서비스라 할 수 있다.
생성형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양방향 맞춤 정보도 제공한다. 대화형 서비스인 KB증권 'Stock AI'는 투자자가 보유한 종목에 대한 실시간 이슈와 뉴스 및 테마·종목, 추가 질문 등을 함께 제공함으로써 Stock AI의 조언이 실제 투자로 이어지도록 했다.
이밖에도 KB증권은 금융상품 UI·UX 고도화와 내·외부 고객유입채널 확대, Wealth Tech 서비스 확장을 통해 고객 편의성을 높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