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피카비는 0개월부터 24개월 사이 영유아를 위한 발달 맞춤 놀이 서비스 브랜드다. 서울대 출신 아동 발달 전문가들이 각 월령별 발달에 맞춰 개발한 맞춤형 놀잇감 키트 피카비 플레이키트 및 관련 정기 구독 서비스를 메인으로 선보이고 있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피카비만의 영유아 놀이 프로그램을 오프라인에서 직접 체험하는데 중점을 두고 꾸며졌다. 우선 38㎡(약 11평) 규모에 이르는 매장 내 면적의 약 절반은 플레이존으로 구성했다. 해당 공간에선 피카비 플레이키트 12종 등 60여개의 놀잇감을 경험해 볼 수 있다.
매장 왼편에 마련된 제품 존에선 피카비 플레이키트 및 전체 상품 구성을 둘러볼 수 있으며, 피카비의 놀이 가이드가 담긴 구독자 전용 앱도 체험해 볼 수 있다. 아이들이 도형 블록을 자유롭게 꽂았다 빼며 꾸며볼 수 있는 페그보드존도 마련했다.
팝업 방문객을 위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플레이존 체험 및 발달 맞춤 놀이 추천 테스트를 마치면 발달별 놀이법 및 놀이 환경 체크를 돕는 '놀이 캘린더' 등을 증정한다. 현장에서 피카비 플레이키트를 구매하는 소비자에게는 한정판 사은품인 '피카비 아이 차량용 햇빛 가리개'를 제공한다.
회사는 피카비를 중심으로 더욱 적극적인 사업 확장의 기틀을 다져 나가는 한편, 피카비 공식 매장 출시를 준비하며 고객 접점을 확장한다. 유아용 놀이 가구 개발 등 사업 다각화를 꾸준히 이어갈 방침이다.
허청아 올디너리매직 대표는 "올 하반기 본격적인 성장을 이뤄나가며 유아 산업 시장 저변 확대에 더욱 기여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