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사는 사회 부문에서 교통약자의 승강기 탑승 등을 지원하는 '시니어 승강기 안전단'을 운영하며 노인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데 대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공사는 지난해 국민권익위원회가 주관하는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3년 연속 청렴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데 이어 올해 3월부터는 임직원이 자율적으로 모금한 'Metro 나눔과 동행 기금'을 매월 대한적십자사에 기부해 긴급 지원이 필요한 위기가정을 돕고 있다. 또 다양한 공공데이터 개방으로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공공데이터 제공 운영 실태 평가'에서 4년 연속 우수기관에 선정되기도 했다.
공사는 향후 글로벌 표준에 기반한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하는 한편, 임직원 역량 강화 등 도시철도 특성으 반영한 ESG 경영 활동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백호 서울교통공사 사장은 "2022년 ESG 경영을 도입한 이후 지속 가능한 미래 가치와 사회적 책임 이행을 위해 펼쳐 온 다각적인 노력이 이번 수상으로 결실을 맺게 됐다"며 "앞으로도 친환경 교통수단을 운영하는 기관으로서 ESG의 가치를 우리 사회에 널리 전파하는 데 선도적 역할을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