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대교에듀캠프, 느린학습자 위한 ‘마이페이스 인지워크북’ 출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902010001320

글자크기

닫기

이수일 기자

승인 : 2024. 09. 02. 18:36

1
대교에듀캠프가 느린학습자 위새 선보인 마이페이스 인지워크북.
대교에듀캠프가 전개하는 아동 심리 상담기관 드림멘토는 김동일 서울대학교 교수와 함께 느린학습자를 위한 인지 및 정서 기능 강화를 위한 '마이페이스 인지워크북' 3권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느린학습자(경계선 지능인)는 지능지수(IQ)가 71~84점에 속해 지적장애와 비 지적장애 사이 경계선에 있는 학습자를 의미한다. 또래에 비해 학습 발전이 느리지만 체계적인 맞춤 교육을 받으면 정상적인 학습이 가능하다.

이번 출시된 '마이페이스 인지워크북'은 한번 학습한 내용을 다른 곳에서 적용할 수 있도록 인지에서 학교 기초학습까지 연결시켜주는 '징검다리 교재'다. 아동부터 중등까지의 느린학습자를 대상으로 개발됐으며, △주의 △정보처리 △작업기억 △장기기억 △유동추론 △실행기능 등 여섯 가지 인지 요소를 중심으로 문항이 구성돼 전반적인 인지기능을 개선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김 교수 연구팀과의 연구개발(R&D)로 단계적·체계적인 학습이 가능한 '전이 모델'을 적용해, 새로운 지식을 다양한 상황에서 적용시키는 응용 능력을 키워 학교 학습에서 긍정적인 성취를 가져올 수 있도록 돕는다.
기초 인지 요소를 다루는 1단계를 시작으로 인지에서 학습까지 연계돼 지속적인 학습이 가능하다.

대교에듀캠프 관계자는 "이번 출시한 '마이페이스 인지워크북'은 인지학습 상담사의 방문 서비스가 가능하며 체험단 모집도 진행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수일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