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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일 오뚜기에 따르면 지난해 10월 출시된 컵누들 마라탕은 저칼로리 용기·컵면 유형 최초 '마라탕' 맛을 구현한 제품으로 인기 메뉴 마라탕을 가볍게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시장 내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출시 3주만에 100만개를 돌파하더니 올해 7월 기준 누적 판매량 1000만개를 돌파했다.
'빅컵누들 마라탕은 기존 소컵 대비 중량을 1.6배 늘렸으며 245kcal로 평소 칼로리가 부담됐던 마라탕을 가볍고 든든하게 즐길 수 있다.
특히, 컵누들 마라탕에서 최초로 적용한 쫄깃한 '두부피' 건더기를 소컵 대비 2배 늘려, 푸짐하게 먹는 재미는 물론 먹음직스러운 비주얼로 보는 재미까지 잡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와 함께 소비자가 취식 후 계란찜 등 응용조리 레시피를 더욱 편리하게 즐길 수 있도록 컵누들류 최초로 전자레인지 겸용 재질을 적용했다.
오뚜기 관계자는 "각자의 기호와 상황을 고려해 즐기기 좋은 제품으로 간식 및 다이어트용으로는 컵누들 소컵을, 한 끼 식사 대용으로는 빅컵누들을 선택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소비자 입맛을 만족시키기 위해 기존 제품의 개선, 신제품 개발 등 다각도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