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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콜마, 색조제품 개발 라운지 ‘컬러 아뜰리에’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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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병주 기자

승인 : 2024. 07. 31. 17:10

30년 축적 빅데이터 바탕 맞춤형 색조제품 개발 공간
색조 전문가 참여 아이디어 회의·샘플 제작 서비스도 제공
사진1.
서울 서초구 내곡동 한국콜마 종합기술원 내에 오픈한 '컬러 아뜰리에' 전경.
한국콜마가 업계 최초로 색조화장품 개발만을 위한 오프라인 맞춤형 공간을 선보인다. 회사는 해당 공간을 통해 글로벌 색조시장에서의 경쟁력을 제고한다는 방침이다.

31일 한국콜마에 따르면 회사는 색조제품 개발 라운지 '컬러 아뜰리에'를 오픈했다. 컬러 아뜰리에는 30여 년간 축적된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화장품 브랜드 기획자가 원하는 미세한 차이도 숙련된 컬러 전문가가 구현해 주는 맞춤형 색조제품 개발 공간이다. 공간은 서울 서초구 내곡동 한국콜마 종합기술원 로비층에 238㎡ 규모로 조성됐다.

컬러 아뜰리에에서는 한국콜마의 스마트 조색시스템을 기반으로 고객사가 원하는 최적의 색상을 무한대로 넓혀 제공받을 수 있다. 특히 고객사가 원하는 색상이 구현될 때까지 색소 종류나 함량에 변화를 주며 색을 맞추는 조색 작업을 고객사가 직접 할 수 있다.

아울러 색조 전문가와 함께하는 아이디어 회의, 샘플 제작 및 테스트, 제품 품평회, 스튜디오 촬영 등의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한국콜마는 컬러 아뜰리에를 통해 글로벌 시장을 타깃한 파운데이션을 비롯해 아이섀도, 립 등 다양한 색조 제품을 개발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컬러 아뜰리에는 이화여대 색채디자인연구소와 손잡고 어두운 피부톤과 밝은 피부톤에 적합한 40종 이상의 다양한 컬러 스펙트럼의 파운데이션을 개발 중이다.

글로벌 시장을 집중 공략하기 위해 콜마그룹의 글로벌 R&D(연구개발) 허브인 종합기술원 메이크업연구소, 미국 뉴저지 소재 북미기술영업센터와도 긴밀하게 협력하고 있다. 미국 현지에서 선호하는 제형과 컬러를 분석하면 컬러 아뜰리에와 메이크업연구소가 이를 제품 개발에 적용한다.

한국콜마 관계자는 "가오픈 상태에서 컬러 아뜰리에를 방문한 글로벌 고객사들이 차별화된 컬러 경험을 제공받았고, 한 고객사는 'BM(상품기획자)의 마음을 꿰뚫어 보고 만든 공간'이라고 말할 정도로 반응이 좋았다"며 "앞으로 고객사와 함께 트렌디한 색조화장품을 만들어 글로벌 색조 시장을 리딩 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서병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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