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합천군, 재가 의료급여사업 협력기관 업무 협약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731010019345

글자크기

닫기

합천 박현섭 기자

승인 : 2024. 07. 31. 16:04

삼성합천병원, 합천시니어클럽 통합적 서비스 제공
240731 합천군
김윤철 합천군수(오른쪽)가 30일 군청에서 삼성합천병원, 합천시니어클럽과 통합적 서비스 제공을 위한 재가 의료급여사업 협력기관 업무협약서에 서명하고 있다./합천군
경남 합천군은 30일 군청에서 삼성합천병원, 합천시니어클럽과 재가 의료급여사업 협력기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재가 생활이 가능한 의료급여수급자가 의료기관 퇴원 후 집에서도 불편함 없이 안정적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의료와 식사, 돌봄 등 재가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추진됐다.

협력기관으로 지정된 삼성합천병원과 합천시니어클럽은 의료급여수급자의 개별적 요구에 맞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케어플랜 수립, 사례관리, 상담 등을 진행하며 재가 의료급여사업의 안정적인 정착과 수급자의 지역사회 복귀를 지원하는 데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김윤철 합천군수는 "군 수급자의 건강한 생활 지원을 위해 이번 협약 체결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신 삼성합천병원과 합천시니어클럽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의료급여수급자가 지역사회에서 원활히 정착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관들과 협력하여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박현섭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