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공개한 2024년 7월 광고모델 브랜드평판에 따르면 1위 임영웅 브랜드는 참여지수 32만4315, 미디어지수 54만7076, 소통지수 60만9408, 커뮤니티지수 51만94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9만1745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와 비교해보면 18.05% 하락했다.
2위 이정재 브랜드는 참여지수 27만2742, 미디어지수 39만7290, 소통지수 55만4309, 커뮤니티지수 42만671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5만1052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에 비해 53.89% 상승했다.
3위 변우석 브랜드는 참여지수 32만7272, 미디어지수 43만4617, 소통지수 34만8144, 커뮤니티지수 40만793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1만7972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와 비교해보면 10.08% 상승했다.
이 외에도 유재석, 방탄소년단, 마동석, 김수현, 아이브, 차은우, 에스파 등이 뒤를 이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1위를 기록한 임영웅 광고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에서는 '진심이다, 구매력높다, 주목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하나금융, 정관장, 햇살담은 간장'이 높게 나왔다. 임영웅 광고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7.03%로 분석됐다"라고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