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공모전은 전 국민을 대상으로 추진해 홍보 영상 콘텐츠 발굴을 통해 홍성군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고 바이럴마케팅 효과를 유도하기 위해 일반 영상 부문과 쇼츠 부문으로 나눴다.
올해로 두 번째를 맞는 공모전은 총 상금 1000만원으로 지난 9월 11일부터 지난달 10일까지 접수기간 동안 전국에서 총 32편의 영상작품이 응모했다. 자체 내부심사 후 외부 영상전문가를 포함한 심사위원 심사 결과 일반 부문 6편과 쇼츠 부문 8편의 작품을 수상작으로 선정했다.
일반부문 대상은 홍성의 길 위에서 문화, 역사, 자연을 느끼며 자신만의 이야기로 표현한'홍성에서 같이 걸어볼래'가 차지했다. 최우수상은 아이와 함께 가기에도 좋은 홍성을 표현한 '우리 오늘 홍성하자'가 수상했다. 쇼츠부문 대상은 '매력 넘치는 홍성', 최우수상은 '홍성군 여행 코스 베스트4'가 선정됐다.
특히 쇼츠부문의 수상작 중에는 70대 노부부의 작품이 선정되며 남녀노소 누구나 편견 없이 참여 가능하고 수상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줬다.
이용록 홍성군수는"홍성군의 다양한 모습을 참신하게 표현해 준 작품들이 많았다. 공모전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다"며 "앞으로도 홍성군의 다양한 매력을 보여줄 수 있는 다채로운 작품들이 탄생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