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부천시, 자원봉사자의 날 맞아 우수봉사자 초청 기념식 개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31205010001843

글자크기

닫기

부천 장이준 기자

승인 : 2023. 12. 05. 09:01

지난 1일 표창 수상자 등 500여 명 초청…노고 격려 및 봉사 의지 북돋아
clip20231205075550
조용익 부천시장은 지난 1일 '2023.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우수봉사자에게 표창장 수여와 감사 마음을 전했다. 사진은 조용익 시장(가운데)이 수상자들과 기념촬영 하고 있다./부천시.
경기 부천시는 지난 1일 한 해 동안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시 자원봉사 활성화에 이바지한 우수자원봉사자 등 500여 명을 초청해 '2023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세계 자원봉사자의 날'을 기념해 △축하공연 △2023년 자원봉사활동 사진을 담은 동영상 상영 △조용익 시장 기념사와 내빈 축사 △76명 우수자원봉사자에 대한 표창 순으로 진행됐다.

자원봉사자들 노고를 격려하고 봉사활동 참여에 대한 지속적인 의지를 북돋아 주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돼 큰 호응을 얻었다.

식전 행사에서는 시에서 활동중인 있는 경기도 지정 전문예술단체인 '오픈런 씨어터'가 자원봉사자들 노고를 격려하는 내용의 '뮤지컬 갈라쇼'를 펼쳐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 의미를 더했다.
행사장 밖에서는 시 자원봉사단체들 활동사진 및 부천시자원봉사센터의 탄소중립 봉사활동 관련 사진 전시회와 참석자들 기념촬영을 위한 포토존도 운영됐다.

조용익 시장은 기념사를 통해 "희생과 봉사, 헌신을 통해서 부천시를 따뜻하게 만들어주시는 우리 자원봉사자분들께 감사한 마음이 크다. 자원봉사자들은 이웃을 지키고 부천시민들을 지켜주시는 분들이다"며 "부천시 손길이 미치지 못하는 부분들을 민간 자원봉사 기관, 단체, 개인들이 적극적으로 협력해 우리의 이웃을 지켜주신 덕분이라고 생각하며 부천시 모든 자원봉사자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장이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