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이마트 피코크, 고물가에 1만원 미만 밀키트 관심…일품요리로 범위 확장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31127010016978

글자크기

닫기

김지혜 기자

승인 : 2023. 11. 27. 08:58

고추잡채·김치찜·콩나물 불고기…핵심 재료 집중하고 공정 효율화로 가격 낮춰
피코크 실속형 밀키트 4종
피코크 실속형 밀키트 4종
피코크가 1만원 미만 밀키트를 선보이며 고물가에 가계부담이 커진 고객들에게 힘이 되고 있다.

이마트 PL 피코크는 '애호박 돼지찌개' '고추잡채&꽃빵' '콩나물 불고기' '돼지고기 김치찜' 등 밀키트 4종을 각각 1만원 미만의 가격에 선보이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기존 국·탕류 중심이던 1만원 미만 밀키트의 범위를 일품 요리류로 확장했다.

이 상품들을 기존 유사한 상품을 실속형 밀키트로 리뉴얼 출시한 것으로 원래보다 최대 33% 저렴하다.

피코크는 핵심 재료 중심으로 구성품을 간소화하고 부수적인 공정을 줄이는 방식으로 원가를 낮췄다. 상품을 더욱 효율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제조업체도 물색했다.

실속형 피코크 밀키트들은 피코크 비밀연구소 소속의 전문 셰프들이 직접 레시피를 연구 개발해 맛도 보장받았다. 실속형 밀키트 4종은 지난 10월 첫 출시 후 한 달 간 약 1만2000개 판매되는 등 순항 중이다.

피코크는 해산물을 가득 담은 쟁반짜장 밀키트도 1만원 미만 가격에 선보이고자 개발 중에 있다.

전선미 이마트 바이어는 "1만원 한 장으로 먹을 수 있는 실속 있는 밀키트를 다양하게 개발해 물가부담을 낮출 것"이라면서 "다년간의 밀키트 개발 노하우와 비밀연구소 레시피를 적용해 품질 면에서도 만족도가 높을 것이라고 자신한다"고 말했다.
김지혜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